1) 구글 애드몹 페이지에서 새 앱 설정


2) '광고 형식 선택'에서 리워드 선택

3) 광고 단위 설정 구성
- 게제빈도를 설정하지 않으면 어뷰징으로 의심받을 수도 있다고 한다.

4) https://github.com/googleads/googleads-mobile-unity/releases 에서 .unitypackage 파일 내려받기


5) 이런 창이 뜨면 Enable 클릭하기

6) Resolving Android Dependencies 실행
- Assets/External Dependency Manager/Android Resolver/Force Resolve로 실행할 수 있다.
- 에러가 발생한다면 Keystore를 지정 후 재시도하면 된다.

7) Assets/Google Mobile Ads/Settings 탭에서 앱 ID 입력
- 구글 애드몹 페이지의 앱 설정에서 앱 ID를 확인할 수 있다.
- 프로젝트를 열 때마다 초기화되므로 빌드 시 입력해줘야한다.


8) 보상형 광고 실행을 위한 스크립트 작성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;
using GoogleMobileAds.Api;
public class GoogleRewardADManager : MonoBehaviour
{
[Header("Variable")]
public RewardedAd rewardedAD; //보상형 광고 관리 변수
public Action onUserEarnedRewardAction; //보상형 광고 실행 후 실행되는 함수
[Header("Cache")]
private readonly bool enableTestAD; //테스트 광고 활성화 여부
private readonly string rewardADID = "ca-app-pub-~~~~~~~~~~~~~~~~~~~~"; //보상형 광고 ID
private readonly string rewardTestADID = "ca-app-pub-3940256099942544/5224354917"; //보상형 테스트 광고 ID
private void Start()
{
RequestConfiguration requestConfiguration = new RequestConfiguration.Builder().build();
MobileAds.SetRequestConfiguration(requestConfiguration);
LoadRewardAD(); //보상형 광고 불러오기
}
/* 보상형 광고를 불러오는 함수 */
public void LoadRewardAD()
{
rewardedAD = new RewardedAd(enableTestAD ? rewardTestADID : rewardADID); //'보상형 광고' 또는 '보상형 테스트 광고'
rewardedAD.LoadAd(GetADRequest());
rewardedAD.OnUserEarnedReward += (obj, reward) =>
{
onUserEarnedRewardAction();
}; //보상형 광고 실행 후 실행되는 함수 지정
}
/* 보상형 광고를 실행하는 함수 */
public void ShowRewardAD()
{
if (rewardedAD.IsLoaded()) //광고를 불러왔다면
{
rewardedAD.Show();
LoadRewardAD(); //광고를 보여주는 동시에 보상형 광고 불러오기
}
}
/* 광고 요청을 가져오는 함수 */
private AdRequest GetADRequest()
{
return new AdRequest.Builder().Build();
}
}

👉🏻 구글 애드몹 페이지에서 테스트 기기를 추가하여 테스트 광고를 추가하는 방법도 있다.

'[Unity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EditorGUI를 활용한 커스텀 에디터 만들기 (0) | 2023.04.25 |
---|---|
[Unity] GameObject의 경로를 반환하는 함수 (0) | 2023.02.26 |
[Unity] 구글 플레이 인앱 결제(IAP) 구현 (0) | 2023.01.14 |
[Unity] 구글 플레이 로그인 구현 (2) | 2023.01.13 |
[Unity] 자식 오브젝트와 함께 Color Tint를 적용하는 버튼 (0) | 2022.12.12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