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적화 기법
- 움직이지 않는 정적 오브젝트에 Static Batching 적용
- Texture : Generate Mip maps 체크, Use Crunch Compression 체크
- 머터리얼의 Enable GPU Instancing 체크
- Oculusion Culling 기법 (x)
- Project Settings, Lighting Settings
- Input.GetTouch 와 Input.touchCount 대신 Input.touches 사용하기
- ref 키워드 사용
- Resolution and Presentation의 Use-32bit Display Buffer 비활성화
- Other Settings의 Enable Internal Profiler 비활성화
- 오브젝트를 하나로 묶고, 사용되는 머터리얼의 개수를 줄이는 것이 드로우콜 감소에 도움
- Collider 속도 : Quad의 MeshCollider > Sphere > Box > ...
- .fbx 확장자에 Mesh Compression 사용
- 불필요하다면 Texture Import의 Read/Write Enable 해제
- Mesh Import Setting의 Rig 탭에서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Animation Type을 None으로 설정
UI 최적화
- Canvas 중첩
- Canvas 컴포넌트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더 비용이 적음
- SpritePacker 사용
- 상호작용이 필요하지 않으면 RaycastTarget 해제
- Mask에 포함되지 않는다면 Maskable 해제
- Outline, Shadow 컴포넌트 사용 지양
- Dynamic 폰트 사용 지양
- PNG 확장자 사용 지향
- Image의 Alpha 값은 항상 255(필요하다면, Alpha 값이 적용된 이미지 사용)
'[Unity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구글 플레이 로그인 구현 (2) | 2023.01.13 |
---|---|
[Unity] 자식 오브젝트와 함께 Color Tint를 적용하는 버튼 (0) | 2022.12.12 |
[Unity] 3ds Max로 오브젝트 병합하기 (0) | 2021.06.22 |
[Unity] MySQL-PHP 연동 (0) | 2021.05.21 |
[Unity] 해상도에 따른 화면 비율 고정하기 (7) | 2021.01.28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