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[Unity]

[Unity] 최적화 기법

by 김기승 2021. 9. 14.

최적화 기법
- 움직이지 않는 정적 오브젝트에 Static Batching 적용
- Texture : Generate Mip maps 체크, Use Crunch Compression 체크
- 머터리얼의 Enable GPU Instancing 체크
- Oculusion Culling 기법 (x)
- Project Settings, Lighting Settings
- Input.GetTouch 와 Input.touchCount 대신 Input.touches 사용하기
- ref 키워드 사용
- Resolution and Presentation의 Use-32bit Display Buffer 비활성화
- Other Settings의 Enable Internal Profiler 비활성화
- 오브젝트를 하나로 묶고, 사용되는 머터리얼의 개수를 줄이는 것이 드로우콜 감소에 도움
- Collider 속도 : Quad의 MeshCollider > Sphere > Box > ...
- .fbx 확장자에 Mesh Compression 사용
- 불필요하다면 Texture Import의 Read/Write Enable 해제

- Mesh Import Setting의 Rig 탭에서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Animation Type을 None으로 설정


UI 최적화
- Canvas 중첩
- Canvas 컴포넌트를 비활성화하는 것이 더 비용이 적음
- SpritePacker 사용
- 상호작용이 필요하지 않으면 RaycastTarget 해제

- Mask에 포함되지 않는다면 Maskable 해제
- Outline, Shadow 컴포넌트 사용 지양
- Dynamic 폰트 사용 지양
- PNG 확장자 사용 지향
- Image의 Alpha 값은 항상 255(필요하다면, Alpha 값이 적용된 이미지 사용)

댓글